YFM

 
  • 보도자료
  • 영주시민의 행복 

    을 추구하는 지역언론

홈으로 > News > 보도자료
 
작성일 : 18-02-06 10:55
영주시, 내방객을 위한 ‘민원안내 도우미’ 호응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62  
영주시는 지난달 24일부터 민원실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덜어주는 ‘친절 민원안내 도우미제’를 운영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친절 민원안내 도우미’는 민원창구 안내, 민원신청서 작성과 접수 안내, 무인민원발급기·팩스·컴퓨터·복사기 등 행정장비 사용안내 등 간단한 민원상담에서부터 청사안내까지 맡아서 친절하게 안내해 준다. 또한 노약자나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이 방문하면 민원실 입구에서부터 맞이하여 돌아갈 때까지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하고 있다.

시청을 찾은 한 시민은 “시청에 오랜만에 방문해서 낯설고 두려운 마음이있었는데, 안내 도우미분이 상냥하게 웃으면서 다가와 친절히 안내해 주셔서 정말 고맙다”라고 말했다.

시는 시민들의 행정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섬김행정 추진으로 다양한 민원시책을 추진해 주력하고 있다. 신속·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1회 방문처리제, 민원처리기간 1/2단축을 통해 행정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친절문화 정착과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공무원 CS교육 추진과 민원담당공무원 1일 친절교육 강사제, 월요야간민원실 운영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시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발전을 위해 지난해 7월 경북 북부권 최초로 민원콜센터를 구축해 고품질 친절 상담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영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감하고 감동주는 소통행정으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민원인들이 항상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는 쾌적하고 친근한 공간으로 민원실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