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주초 배움․재능․나눔발표회 개최 -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보도자료 HOME

- 영주초 배움․재능․나눔발표회 개최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댓글 0건 조회 39회 작성일 19-11-29 15:28

본문

영주초등학교(교장 윤명희)1128() 영주초등학교 다목적 강당 철탄관에서 전교생과 학부모님이 참여하는 배움재능나눔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배움재능나눔 발표회는 2019학년도 자율재능학교 및 예술드림거점학교로 지정 된 후 일 년 동안 실시한 타악, 관악(피리), 합창, 동시낭송 등 국악을 중심으로 한 문화 예술 교육활동의 발표 자리다. 각 학년별로 준비한 공연과 예술드림거점학교 방과후수업 중 가야금과 타악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님의 공연을 포함하여 20여 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발표회는 저학년 설장구 타악 공연으로 흥겹게 시작해서 리듬합주, 아리랑메들리 가야금 연주, 실로폰합주, 리코더 합주, 합창, 방송댄스, 수화 카드섹션, 축하 대금연주, 학부모님 중심의 가야금, 타악 연주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 매 공연이 끝날 때마다 부모님과 학생들은 박수 소리로 힘차게 응원과 격려를 보냈으며 학생 개인이 지닌 소질과 기능을 계발, 발표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날 학부모 타악 공연 발표를 한 6학년 이○○ 학생의 학부모님은 그동안 학교에서 운영하는 타악 방과후활동에 주말마다 출석하기 힘들기는 했지만 꾸준히 아이와 같이 타악을 배우고 이렇게 발표까지 하게 되어 더 의미 있고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영주초등학교는 20193월부터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자율재능학교와 예술드림거점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가야금, 타악, 관악(피리), 합창, 동시낭송 등 국악을 중심으로 한 문화예술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예술적 정서를 함양하며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지속적인 교육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