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제74주년 광복절 기념행사 ‘풍성’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보도자료 HOME

영주시, 제74주년 광복절 기념행사 ‘풍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댓글 0건 조회 5회 작성일 19-08-13 13:04

본문

 영주시는 광복 74주년을 맞아 순국선열의 숭고한 얼을 기리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고취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가진다.

 

 시는 광복절인 15일 오전 10시 시민회관에서 각 기관·단체장 및 시민, 학생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광복단기념사업회(회장 정윤선) 주관으로 광복절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기념행사는 영주선비 관악봉사단 연주를 시작으로 대한광복단기념사업회장 기념사, 경축사, 영주대대장병 및 영주여성합창단의 축하공연, 광복절 노래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행사에 앞서 대한광복단기념사업회는 행사장 입구에 만국기를 게양하고 참석자들에게 손 태극기를 배부할 예정이다. 특히 태극기 및 독립운동 관련 사진들을 전시해놓은 나라사랑 사진전’, 목판 태극기 탁본 체험, 배너사진 찍기 등 애국심 함양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들도 함께 진행한다.

 

 이와 함께 영주시는 이번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일환으로 시내 전 노선에 가로기를 게양하고, 전 가정에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함연화 복지정책과장은 빼앗긴 조국을 되찾고자 헌신하는 순국선열들을 기리고, 감격스러운 광복의 그날을 축하하는 데에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복절 기념식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입장 가능하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