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 동양대학교, 2019학년도 입학식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보도자료 HOME

3월 / 동양대학교, 2019학년도 입학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댓글 0건 조회 22회 작성일 19-03-06 14:32

본문

제자로 받아주십시오!” 학생이 스승에게 제자로 받아 달라고 청하고 예폐(禮幣)를 올리며 경의를 표하는 집지(執贄)’ 행사가 대학교 입학식에서 14년째 열려왔다.

동양대(총장 최성해)4() 10시부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9학년도 입학식에서 신입생 서약 및 집지행사를 했다. ‘집지란 제자가 스승을 처음으로 뵐 때 제자로 받아주십시오하며 경의를 표하고 나서 예폐를 올리는 것을 말한다.

최성해 총장은 입학식에서 육포와 사랑의 회초리가 담긴 예폐를 신입생 대표인 김여빈(컴퓨터·정보통신군학과, )학생과 외국인 중국 유학생 대표인 진하오(글로벌비즈니스학과, ) 학생으로부터 받고, 학문과 인격수양에 매진하라는 뜻으로 지필묵을 선물했다.

이번 입학식에서는 2개 캠퍼스에서 8개 단과대학 5개 학부 17개 학과에 신입생 1,099명이 입학했다.

입학식은 국민의례, 창학이념 낭독, 신입생 서약 및 집지, 입학허가 선언, 환영사, 축사, 상견례 인사 등으로 진행되었다.

최성해 총장은 신입생들의 두 어깨에 우리의 미래가 달려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면서 폭 넓은 학문 탐구와 올바른 인성 도야에 정진하라신입생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양대는 입학식 직후부터 신입생들의 학습의욕 고취와 대학생활 조기적응을 위한 예비대학 프로그램(DYU DREAM)을 교내에서 한 주간 운영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