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기북부초등학교, 스승존경과 제자사랑 담은 ‘사제동행 소백산자락길 걷기’ 행사 가져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보도자료 HOME

풍기북부초등학교, 스승존경과 제자사랑 담은 ‘사제동행 소백산자락길 걷기’ 행사 가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댓글 0건 조회 47회 작성일 19-05-16 09:06

본문

지난 5.15() 풍기북부초등학교(교장 김창길)는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스승존경과 제자사랑을 실천하는 사제동행 소백산자락길 걷기 행사를 운영하였다. 아름다운 소백산 1자락(초암사~비로사 구간)에서 펼쳐진 이 행사는 사제 간 소통과 학생들의 건강 체력 증진을 위해 매년 스승의 날에 맞춰 진행되고 있다.

평소 수업과 방과 후 프로그램 등 빠듯한 학교 일정으로 대화의 시간이 부족한 가운데, 학생들은 선생님과 계곡 옆 오솔길을 걸으며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사제 간 정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한국관광의 별’, ‘아름다운 숲길등으로 선정되기도 했던 소백산 자락길 중에서도 1자락길은 퇴계 선생의 자취와 안축 선생이 남긴 죽계별곡의 배경이 된 죽계구곡이 있어 학생들이 자연의 아름다움과 우리 고장에 대한 사랑을 느끼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박수민(6) 학생은 선생님과 숲길을 걸으면서 사진도 많이 찍고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 좋았다라는 소감을 전했으며, 임경숙 교감은 스승 존경의 의미가 많이 퇴색되고 있는 요즘 오늘과 같은 행사가 사제 간의 소통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교사, 학부모, 학생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