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글로벌 리더로”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보도자료 HOME

청소년을 글로벌 리더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댓글 0건 조회 47회 작성일 19-05-16 09:04

본문

 영주제일고등학교(교장 임원수)는 다목적 강당에서 514 ~ 1512일 일정으로 영주를 방문한 필리핀 사립 명문 라샬대학교 시니어 부속고등학교 학생들과 상호방문형 국제교류를 실시하였다. 학생 14명과 교직원 6명이 방문한 이번 행사는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

본교는 상호방문형 국제교류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대비한 역량을 함양하고 글로벌 시대에 맞게 다양한 경험을 함으로써 We First, We Best!’ 라는 본교 슬로건에 도달할 수 있도록 교류를 추진하였다.

 첫째 날은 식전행사로 경상북도 도립무용단의 한국 전통무용 공연이 있었고 환영식, 학교 시설 소개, 공동 프로그램 학습 운영(수학, 역사), 홈스테이 학부모와의 만남 및 기념촬영을 하고 둘째 날은 학급을 탐방하고 소중한 영주의 문화와 전통을 찾아가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는데 영주 부석사, 홍삼 공장, 인삼 시장, 인견 시장을 방문하고 미소머금고에서 다과 및 케이크를 만든 후 학교로 돌아와서 소감문을 발표하고 수료증을 수여하였다.

 본교 임원수 교장은 일회성 교류가 아닌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한국과 필리핀 학생들이 교육과 문화에 대한 협력적 발전을 이루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할 계획 이라고 말하고 상호방문형 국제교류를 통하여 방문국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교육현장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바람직한 가치관을 정립하는 계기가 되고, 두 나라를 잇는 민간 외교관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하였다.

 3학년 민기범 학생은 한국과 필리핀의 문화를 비교해 봄으로써 견문을 넓히고 세계를 향한 도전 정신을 고양하고, 넓은 세계의 체험을 통하여 글로벌 리더십을 길러 꿈과 비전이 있는 학생으로 성장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