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지원 강화를 위하여 소통토론회 열다!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보도자료 HOME

학교 지원 강화를 위하여 소통토론회 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19-04-11 00:25

본문

영주교육지원청, 교육감과 함께 소통의 시간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점섭)410() 봉화초등학교 강당에서 임종식 교육감님을 모시고 2019년 학교 지원 강화를 위한 영주·봉화교육 소통토론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 엄태항 봉화 군수을 비롯한 황재현 봉화군의회 의장, 영주 및 봉화 지역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상담자원봉사자 회장, 녹색어머니연합회 회장, 공약이행평가단, 학교별 학부모 대표 등의 손님과 유···고등학교 교장선생님들이 교원업무경감 사례 및 특색사업 보고를 들은 후 소통토론회를 열어 경북교육의 발전에 대한 좋은 생각과 의견을 나누었다.

 

  김점섭 교육장은 소통토론회가 열리기 전 주요업무보고에서 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한 선비육성 영주교육을 위한 교원업무경감 추진 사례와 특색사업을 발표하고 영주 교육을 명품 경북교육의 표본이 되도록 선도할 것이라고 다짐하였다.

 

  영주교육지원청의 특색사업은 영주를 대표하는 안향 선생의 안자육훈의 선비정신을 인성교육 중심 교육과정으로 편성 운영하여 21C 글로벌 인재의 올바른 품성을 함양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11안자육훈 실천프로그램을 적용한 교육과정 운영, 선비고을 나들이 체험학습 및 선비문화 골든벨 운영을 통한 인성교육의 내실화, 선비 인성 교육 연수 및 워크숍, 학습공동체 지원을 통한 교원의 인성교육 전문성 강화,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인성 교육 활동 지원 등의 4개 중점 과제 운영을 통한 학생 참여형 수업을 구체화하고 다양한 체험학습 운영을 통하여 선비 인성 역량 강화 및 향토애, 자긍심을 함양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소통토론회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참석한 학교운영위원회 대표, 상담자원봉사자 대표, 녹색어머니회 대표, 공약이행평가단, 학교별 학부모대표, ···고등학교 교장선생님들과 자유로운 분위기속에서 대화를 나누었다. 이번에 실시한 2019년 학교 지원 강화를 위한 소통토론회 시간은 학교공동체와 함께 이해하고 오해를 없애고 경북 교육의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되는 자리였다.

 

  소통토론회를 통하여 작은 학교 살리기부터 기간제교사수 부족에 따른 대책, 교권보호 향상 방안, 유치원의 무상급식실시 방안, 지진 및 미세먼지 걱정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방안, 4차 산업시대 선도 역량 강화 위한 교육 혁신과 수학 포기자 없는 학교를 위한 정책, 유치원의 재정 지원 방안 등 에 대한 이해와 오해를 풀었다. 또한, 150여명의 교육공동체와 교육감님과 함께 따뜻한 마음과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서로 뜻깊은 생각과 좋은 방법을 주고받았다.

 

  임종식 교육감은 소통토론회에서 나온 좋은 생각과 방법을 담당부서와 협의하여 구체적인 방안을 만들도록 하겠다.”며 굳은 의지와 신념을 보이며 앞으로 단위학교 자율 경영을 보장하고, 학생 참여형 수업과 학생 생활 지도에 전념하도록 하는 학교의 구조와 기능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