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휴천1동, 남간재 담벼락 ‘아름다운 벽화 거리로 탈바꿈’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보도자료 HOME

영주 휴천1동, 남간재 담벼락 ‘아름다운 벽화 거리로 탈바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댓글 0건 조회 59회 작성일 19-04-10 00:08

본문

아름다운 벽화 시민들의 시선을 확 사로잡다


 화사한 봄을 맞아 영주시 휴천1동 남간재 도로변 담벼락에 아름다운 꽃들이 벽화로 활짝 피어 오가는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영주시 휴천1동에 따르면 지난 7() 아침부터 영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영순)가 주관해 자원봉사자 등 55여명(자원봉사 학생 50, 직원 5)100미터 정도 거리의 벽면에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벽화는 사과, 인삼, 선돌이 등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물과 캐릭터, 올록볼록한 벽면에 그려진 나비와 벌, 해바라기 등은 보는 각도에 따라 달라 입체감과 생동감을 느끼게 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캐릭터도 그려져 있다.

 

 휴천1동 남간재는 동산여자중학교와 동산고등학교, 영주국제조리학교, 영주고등학교 등 4개 학교 학생들의 주요 등굣길은 물론 시민들이 생업과 건강을 위한 걷기 운동, 뚜께바위 산책 코스로 왕래를 많이 하는 고갯길이다.

 

 장원옥 휴천1동장은 남간재 아름다운 벽화는 일상생활에 지친 많은 시민들이 힐링과 삶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장소가 될 것이다. 아름다운 벽화를 그려 준 자원봉사자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편 영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해 5월 휴천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우리동네 어사 업무협약을 맺은 기관으로 연탄배달 등 많은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